[LoL]카르마 리메이크 소감 게임잡담


못생겨서 그렇지 카르마는 좋아하는 챔프중에 하나였습니다.
특이한 운용법을 좋아하다보니 만트라 라던가 빨대, 그리고 체력이 떨어질수록 AP가 오르는 패시브등, 여러모로
스킬들은 매력적인 챔프였거든요.

하지만 순간적인 봇라인에서의 딜교환 발생시나 한타시 만트라갯수 제한때문에 다른 서폿보다 인상적인
모습을 못보여주고, %기반 힐이다 보니 초반에 라인전 효율이 극악하단 점 때문에 사람들이 기피하게 되었고,
어느새 닷지유도용 고인으로 굳어지면서 증명의 전장에서나 볼 수 있는 챔프가 되었었죠.

그러다가 이번에 리메이크 되서 등장한 카르마는 어떻게 될까 하고 플레이 해봣더니













아주 개 쓰레기가 되서 돌아옴

리메이크하는 팀 자체에서 카르마가 왜 안쓰이는지 잘못 파악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구)카르마의 문제점을 요약하자면

1.초반에 쿨제한이 엄격하면서(만트라+q)도 회복량이 적은 힐
2.딜교환/한타시에 만트라수 제한으로 인한 기여도 부족
3.슬로밖에 안되는 부실한 CC

였습니다.

그리고 리메이크되면서 바뀐스킬로 인헤 w에 조건부 스네어가 생기면서
3번문제를 해결했죠.

그러면서 1,2번문제를 곱절로 뻥튀기 시켜버린게 문제지만

힐이 만트라+w에 자힐만 유지되게 되면서 팀원에 대한 힐자체가 삭제되었고
만트라 자체는 최대스택이 1개가 되버리면서 기여도가 더 박살나게 되었습니다.
바뀐패시브로 만트라의 쿨을 줄일수 있다고 하는데 패시브 조건부터가
[적 챔프에게 스킬을 맞추면1초 평타를 맞추면 0.5초 감소] 인데다가
바뀐만트라의 쿨도 굉장히 길기때문에
[만트라 4렙에 쿨감소40%일시 27초]
만약 한타에서 q스킬을 적 전체에게 히트히킨뒤 w를 한명에게 건다고 치더라도 21초라는 쿨이
남아있어서 애매합니다.

q자체가 범위데미지 스킬샷이기 때문에 라인전 포킹에 좋을듯 보이지만 만트라 쿨이 길기때문에
그냥 적이 만트라 빠진거 확인하고 들이대버리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수 밖에 없습니다.

(구)카르마가 초반만 넘기면 그래도 나중엔 미친듯한 %힐링으로 팀생존에 기여를 가끔보여줬다면
이번건 그냥 답이없어보이는 수준...

증명의전장에서도 맵의 특성덕에 괴물 힐머신이어서 간간히 보이던 챔프였는데
이걸로 완벽한 지뢰가 될거같네요.



덧글

  • 카카루 2013/04/03 18:09 # 답글

    라인 클리어도 쓰레기
  • 聖冬者 2013/04/03 18:16 # 답글

    대체 카르마를 왜 하는지 모르겠음.

    메타가 바뀌거나 연구가 된다면 몰라, 근데 그렇게 해도 피오라꼴 날듯 함.
  • 김세라 2013/04/03 21:21 # 답글

    리메이크 하니 음식물보다 못한 쓰레기가 됬어요!
  • 놀이아니 2013/04/04 00:42 # 답글

    그냥 만트라를 늘려주거나 쿨을 좀 줄여주고 부채 범위만 늘려줬어도 쓸만한 챔프가 되었을건데
    괜히 리메이크한다고 손대었다가 망했어요.
  • KAZAMA 2013/04/04 06:35 # 답글

    같이 라인서보면서느킨건대 혼자라인전하던느낌이더군요
  • 기업과경영 2013/04/07 02:46 # 삭제 답글

    만트라 다 맞추면 5명 * 2초라서 10초가 감소합니다.
    쿨감 40% 다 맞추면 17초가 남는거지요.
    W까지 쓰면 15초가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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