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보는 모던워페어2의 멀티역사 게임잡담


라고 쓰고 버그플레이의 역사라고 읽습니다 ㅋ

영상순서는 유행했던 순서대로 적었는데 틀렸을수도 있습니다.



자벨린 폭탄
가장 초기에 나온걸로 자벨린을 든상태에서 수류탄의 안전핀을 뽑았다가, 다시 자벨린으로 변경한뒤에
죽으면 자벨린이 자신이 죽은자리에서 폭발하는 버그,
여기에 폭발물의 데미지를 향상시키는 데인져클로즈 퍽을 조합해서 모든게임엔 걸어다니는 인간폭탄들이 성행했다.

게임도중에 자벨린든애끼리 만나면 서로 죽이지 못하고 눈치보면서 강강수월래하는 웃긴 모습을 보이기도 했음


버그방

유저가 개인적으로 만든 커스텀 게임이 다른 유저들의 매치메이킹에 걸리게 되면서 벌어진 사태,
대부분의 개인방은 탄약무제한을 걸어놨었고, 미칠듯한 화력전이 펼쳐졌다.
그중에서도 제일 빛을 발한건 두발할것 없이 AC-130의 무제한 지원포격이었고,
저방은 AC-130먼저 꺼내는 팀이 승리하는 게임이 됬었다.


[45초 부터]

코만도 캔

킬스트릭중 하나인 케어패키지를 호출하는 연막탄[속칭 캔깡통]을 들면 이동속도가 매우 빨라지는데,
이것과 근접공격 사거리를 늘려주는 코만도 퍽/이동속도를 올려주는 라이트웨이트 퍽을 조합하여
대유행한 플레이, 이동속도 자체가 유저가 조준하기 힘든 수준이어서 문제가 되었다.


1887 아킴보 무쌍

레벨50 언락샷건인 Model 1887[터미네이터1에서 아놀드옹이 쓰시던 그물건이다]을 양손장착하는 아킴보를
사용한뒤 총기데미지를 올려주는 스토핑파워 퍽을 장착하여 대유행한 플레이,

1887자체가 SMG의 유효사거리에서도 미칠듯한 집탄률을 보여줫기에 근/원거리에
약하다는 샷건의 특성을 무색하게 만들었고, 스토핑파워까지 장착하면 원샷이 나오는 데다가,
특유의 간지모션덕에 인기가 좋았다.


무한 케어패키지

공중에서 랜덤한 킬스트릭 보상을 받는 케어패키지를 무제한으롤 사용할수 있었던 버그,
1개짜린 그저그런데 케어패키지 4개를 한번에 떨구는 이머전시에어드랍 과 조합하면 
굉장한 지옥을 보여줬다.
하지만 사용방법이 위에 나온 다른 플레이들보다 까다로웠고, 버그를 쓰려고 꼼지락대다가 죽는
플레이어를 자주 볼수 있었다.


유탄워페어

중간에 클래스를 변경할수있는 원맨아미 퍽을 이용한 플레이,
클래스 변경시에 모든 탄약이 재충전 되었는데, 총에 달아놓은 유탄발사기도 예외는
아니었다.
원맨아미/데인져클로즈 퍽을 장착한뒤에 자리를 잡고서 원맨아미로 재충전해가며
유탄만 쏴대는 악질적인 플레이가 나타나게 되었다.






이외에도 자잘반 버그들이 유행했지만 대부분 게임플레이 자체에 영향을 끼치는 수준은 아니었기에,
생략합니다.

블랙옵스와 비교하면 여전히 멀티하는 맛은 MW2가 훨씬 좋은데..[블옵은 총이 너무 약해!]
그놈의 유탄지옥때문에 하면 재미보단 짜증을 먼저불러온다는 점이 슬프네요 ㅠㅠ

MW3는 밸런싱적으로 많이 손봣다고 하니 MW2와 BO의 장점만 합친 멀티가 되었으면 합니다...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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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JSA 2011/09/08 15:17 # 답글

    아킴보무쌍하고 코만도 캔은 유명했었죠 [...]

    제동생은 여전히 권총을들고 닌자를합니다 [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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